양재건마

 양재1동

법정동 양재동과 우면동을 관할한다. 양재천 이북에 해당된다. 양재동 지역에는 양재역이 북쪽을 지나며 강남대로와 논현로 사이의 양재건마 블록에는 원룸촌과 부촌인 빌라들이 혼재해 있다. 양재역 근처에 SPC그룹 본사, 서울행정법원, 서울가정법원, 서초구청, 서초구민회관, 온누리교회 양재성전(횃불선교센터)이 있다.

양재1동의 양재동 지역은 양재파출소 앞길(남부순환로356길), 양재시장 중심으로 번화가다. 양재역 주변 보다도 동네 한가운데인 양재시장주변이 더 번화하다. 참고로 이웃한 강남구 양재건마  도곡동 역시 광주군 언주면 시절의 이름이 ‘양재리’였다. 이름은 같았지만 관할 군은 서로 달랐던 동네들. 그래서인지 강남구와 서초구가 분구했던 1988년 당시에 도곡동은 서초구에 편입돼있었으나 1년여만에 강남구로 다시 넘어왔다.

우면동 지역은 개발이 덜 된 편이었으나, 우면보금자리주택지구가 양재건마  개발되어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하였다. 양재대로에 의해 둘로 나누어져 있는데, 상대적으로 개발이 빠른 북쪽에 EBS 방송센터가 있다. 연구 개발 부문에 사옥 유치를 꽤 했는지 한국교육개발원, KT연구개발센터, LG전자 R&D 센터와 기술원이 모여 있다.

일동제약 본사에서 위쪽 언덕으로 올라가면 현대건설, 신동아건설에서 지은 고급 빌라[3]촌이 자리잡고 있다. 물론 평지로 깎아 새로 양재건마 개발한 곳인데 방아다리마을이라 불리는 이 곳에는 한 세대당 100평은 넘는 단독주택형 빌라들이 밀집해있는데 1980년대 중반에 개발을 끝내고 당시 대통령 퇴임한 전두환이 이사오려다 주민들의 완강한 반대로 무산된 적이 있다.

가격도 30억이 넘는 곳인데다가 입주 초기에 이사온 사람들이 아직도 살고 있어 새로 이사오기는 힘든 곳이다. 마을 위에는 온누리교회 양재동 성전과 횃불선교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양재건마  실제로 가보면 교회 성전 치고는 엄청난 규모이다. 원로 인텔리의 웰빙 보금자리’ 양재동. 실제 신동아그룹 최순영 회장 부부, 심은하, KT 황창규 회장, 신세계 구학서 회장, 한림대학교 윤대원 이사장, 가수 김세환, 영어 강사로 유명한 오성식 등 다수의 부유층들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물의를 빚은 차병원 이사장 일가나 병원장들도 이 곳에 거주하기도 했다.

양재대로 남쪽의 보금자리 주택지구 및 화훼단지는 과천 주암동과 맞닿아있는데, 화훼단지가 곧 개발될 예정. 우면동 보금자리지구 일대는 과천시를 끼고 있지만 안양시 생활권에 속해있다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안양이나 평촌까지의 양재건마 거리가 너무 멀다. 혼잡한 출퇴근 시간에는 선바위를 경유해 사당쪽으로, 평소에는 양재-강남쪽으로 왔다갔다 하는 주민들이 많다.

교육시설로는 양재초등학교, 우암초등학교, 우면초등학교, 우솔초등학교가 있으며, 영동중학교도 뱅뱅사거리 근처에서 이곳으로 이전했다. 2015년 12월까지는 우면동에는 서울 양재건마  강북으로 가는 버스가 하나도 없었다. 이후 수원 버스 7900이 정차하게 되면서 해결된 상태. 우면동에서 서초구 본토와도 연계가 쉬워졌다. 서초동은 541번이, 반포동은 542번이, 방배동은 4435번이 연계시켜준다.

양재오피 정보 주소: http://opss9.com 양재마사지 양재립카페 양재유흥 양재오피 양재건마 양재안마 양재키스방 양재오피 순위 양재오피쿠폰 양재오피주소 양재오피전화번호 양재오피위치 양재오피할인 양재오피출근부 양재오피실사 【 오피쓰 】 커뮤니티 twitter.com/opss8official #양재오피 #양재건마 #양재안마 #양재키스방 #양재마사지 #양재립카페 #양재휴게텔 #양재유흥 #양재풀싸롱